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교육칼럼
영국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UCAS 시스템
강남포스트 | 승인 2018.05.09 22:03

영국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UCAS라는 영국 대학원서지원 시스템을 이용해서 지원하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Personal Statement 작성이다. Personal Statement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첫째, 왜 지원하는가? 왜 대학지원을 하는지, 왜 이 전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코스를 마친 후 계획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기입해야 한다.

둘째, 왜 내가 적합한 지원자인가? 학생이 쌓은 스킬, 지식, 성과, 경험이 이 과정을 이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임을 언급(교육, 경력, 취미, 사회적 액티비티들이 여기 포함됨)하는 내용을 기입해야 한다.

셋째로, 어떤 경험과 지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과정과 관련이 있는가? 코스 목록을 보고 지원하고자 하는 과정이 어떤 자격을 요구하고 어떤 수준의 지적 이해를 필요로 하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그러면 학생이 어떤 경력과 자격을 어필해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써야 하는가라는 질문의 답은 일단 위의 내용을 토대로 써 봐야 한다. 학생이 시간을 들여 써 봐야 한다. 첫번째 드래프트가 좋아 보이지 않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최고의 작가들도 원고수정을 수차례 한다. Personal Statement의 구조를 정할 때에는 지원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가장 가치를 두는 스킬과 자격을 보고 학생의 정보를 정돈해서 순서를 정해야 한다.
 
1. 영어로 써 보고, 이탤릭체와 볼드체, 밑줄긋기를 피해야 한다.
2. 열성적이고 간결한 어체로, 자기 목소리를 내되, 너무 복잡하면 안 된다.
3. 자연스럽게 써야 한다.
4. 유머, 인용, 일반적이지 않은 글을 자제하기. 물론 개인적으로 다가서고 싶고 돋보이고 싶겠으나, 어드미션 팀이 같은 유머를 가지지 않을 수 있음도 명심하라.
5. 문법, 스펠링, 구조 등을 마음에 들 때까지 수정하라.
6. 교정하고 크게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주변 조언자에게 보여주길 권한다.
 
또한 학부지원을 위한 UCAS 지원서에는 글자수가 정해져 있다.
4,000 characters or 47 lines of text (including spaces and blank lines) 내에서 Personal Statement를 작성하십시오.
Personal Statement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 사이트들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전공 과정에서 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배우고자 하는 걸 정확히 가르치는지, 내가 습득할 수 있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는지 등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모르면 어드바이저를 찾아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땐 학생보다는 영국의 교수진이나 경험이 있으면서 객관적일 수 있는 대상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
 
<학생기자단 기사>
동유럽 우크라이나에서 열리는 유럽최고 축구경기
2018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김건우(Kunwoo Kim) 강남포스트청소년기자단 회장 Chadwick International School 11th
 
유럽 각국의 우수한 프로축구팀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이 성큼 다가왔다. 2017-2018년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20185262145분에 막을 연다. 티켓에 당첨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오매불망 티켓판매 신청기간만 기다려온 축구 팬들을 위해 티켓 구매 신청 방법을 소개한다.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신청 기간은 매우 짧다. 티켓 구매는 지난 315일부터 다가오는 322일 밤 10시 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시 UEFA 공식 사이트 (http:// www.uefa.com/) 가입을 해야 하며 여권 번호를 필히 기재 해야 한다. 신청인은 동반자까지 포함해 총 2장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결재는 당첨 후에 되지만 신청 때 반드시 마스터카드 (MasterCard) 또는 비자 (Visa) 카드 번호를 기입해야 한다. 신청 후 추첨을 통해 결승전 티켓이 판매되는 구조로 추첨에서 당첨이 되면 바로 카드 결제가 이루어 진다. 선발 때 티켓 취소는 불가능하며 티켓 양도 또한 불가능 하다. 당첨결과는 이메일로 통보 받게 되며 322~46일 사이에 개별 통보가 된다고 한다.
좌석은 지정할 수 없지만 1등석부터 4등석까지 선택은 가능하다. 1등석이 450유로, 2등석이 320유로, 3등석이 160유로, 4등석이 70유로 이다. 또한 어른 1명과 만 14세 미만 어린이 1명이 포함되는 유스 패키지는 140유로로 발표가 됐다.
우크라이나는 여행지로 많이 손꼽히는 곳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일생일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잡고 아울러 우크라이나를 여행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왜냐하면 우크라이나 경제순환을 돕는 데 일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2018316일 오후 8(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에 위치한 UEFA 본부에서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대진 추첨식이 진행됐다. 다음은 201844일부터 2018412일까지 진행되는 8강전 팀들이다.
 
. 바르셀로나 (Barcelona) v AS 로마 (AS Roma)
사상 최초 3회 트레블에 도전하는 FC 바르셀로나는 유일하게 유럽 5대리그에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팀이다.
또한 세계 최고의 선수 리오넬 메시(31)가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8강 무대까지 승승장구 하고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스 우승 후보 1순위로 거론 되고 있다. AS로마 또한 포지션별로 주요선수들이 존재하고 있어 무시할 수 없는 팀이지만 바르셀로나를 꺾기는 힘들지 않을까 예측된다. 두 팀의 승부는 1차천 45일 캄노우 그리고 2차전이 411일 스타디오올림피코에서 열린다.
 
. 세비야 (Sevilla) vs바이에른뮌헨(Bayern)
바이에른 뮌헨과 스페인의 세비야는 첫 대결을 펼치게 된다. 7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뮌헨은 이번 시즌에도 여유롭게 8강에 올랐다. 또한 8강에서 상대적으로 손쉬운 상대를 만나 4강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두 팀의 승부는 1차전이 44일 수요일 라몬산체스피스후안에서 열리고 이어서 2차전이 412일 목요일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다.
. 유벤투스 (Juventus) v 레알 마드리드 (Real Madrid)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격돌 했던 두 팀이 8강 무대에서 4강 진출을 놓고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됐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의 패배를 복수하고자 하지만 유럽클럽랭킹 1위팀인 레알마드리드가 좀 더 우위에 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 통산 최고 득점자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를 보유한 팀인 만큼 레알마드리드의 4강 진출이 예상된다. 두 팀의 승부는 1차전 44일 수요일 유벤투스 스타디움 그리고 2차전 412일 목요일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다.
 
. 리버풀 (Liverpool) v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세계축구 클럽 3대장이라 불리는 바르셀로나와 뮌헨의 감독 이력에 이어 현재 맨시티의 축구 감독으로 활약중인 과르디올라(47)2017-18시즌에 과르디올라의 전술(짧은패스, 점유율, 선수 스위칭 등)을 적용하며 무서울 정도로 독주하고 있다.
맨시티에 과르디올라 감독이 있다면 리버풀에는 2015-16 시즌부터 지휘봉을 잡고 활약하는 클롭 감독(51)이 있다.
두 팀은 실제로 지난 9월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시티가 리버풀을 5-0으로 완파했고, 지난 1월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4-3으로 리버풀이 승리하며 복수에 성공했다. 두 팀의 승부는 1차전이 45일 리버풀 홈구장안 필드에서 그리고 2차전이 11일 맨시티홈구장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르게 된다.
 

 

강남포스트  webmaster@ignnews.kr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남포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63 영창빌딩 405호  |  대표전화 : 02)511-5877  |  팩스 : 02)511-5878  |  발행일자 : 1995년 4월 6일창간
등록일자 : 2018년 2월 28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4996  |  회장 : 조양제  |  대표 : 유진희  |  발행인 : 조인정  |  편집인 : 조인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양제
Copyright © 2022 강남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