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남구
강남구, ‘2022 가로수길 디자인위크’ 개최10.1.~5. 가수 크러쉬 콘서트, 뷰티 제품 체험, 세일 페스타로 최대 50% 할인 쇼핑까지
조인정 기자 | 승인 2022.09.29 03:59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신사동 가로수길의 160개 업체가 참가하는 ‘2022 가로수길 디자인위크’를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열고 플리마켓, 체험존, 주제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유니크한 브랜드와 다양한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사동 가로수길의 관광객 유입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특히 행사 슬로건인 ‘플레이 위드 어스(Play With Us)’처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가 가로수길을 힙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첫날 1일에는 오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가로수길에 차량을 통제하고 플리마켓과 체험존, 캠핑 테마의 휴식공간을 선보인다. 플리마켓에서는 패션, F&B,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된 60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고, 체험존에서는 타로, DIY 비즈팔찌, 레터링 페인트, 맞춤 향수 제작 등 무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당일 오후 3시에는 가로수길 중앙에 설치된 무대에서 포토콜 및 가수 크러쉬의 오프닝 콘서트가 열린다.

한편 도산대로13길 27에 위치한 주제관에선 가로수길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의 소호 거리를 대표하는 가로수길의 비전을 담아 각층별로 MZ세대를 매혹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1층에서는 핑크빛 가득한 ‘뷰티 팝업 카페’를 만날 수 있다. 1~2일 이틀간 뷰티 매거진 ‘뷰티쁠’이 엄선한 화장품 브랜드의 메이크업 팁, 아이템 꿀조합을 체험할 수 있으며 현장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화장품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3일부터는 전문 메이크업 시연 및 타로카드, 팔찌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주제관 2층은 최근 미술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아시아 최대 어반&스트리트 아트페어 ‘어반 브레이크’의 전시관으로 꾸며진다. 이곳에서 멧 곤덱(Matt Gondek), 디페이스(D*FACE)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컬래버레이션 아트워크를 관람할 수 있다.

주제관 지하1층 ‘신사 라운지’는 네온사인, 그래피티로 꾸며진 복고 컨셉트의 놀이 공간으로 스포츠 오락기, 게임, 볼풀장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1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세일페스타’가 열려 가로수길 제품을 최대 50프로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주제관과 세일페스타 참여 매장을 방문하고 리플릿에 스템프를 받는 ‘스템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할인권, 고급 화장품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가로수길의 매력이 널리 알려져 국내외 관광객뿐만 아니라 MZ세대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강남구 명소마다 지역 특성을 돋보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704, 10층 593호(청담동, 청담벤처프라자)  |  대표전화 : 02)511-5877   |  발행일자 : 1995년 4월 6일창간
등록일자 : 2018년 2월 28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4996  |  회장 : 조양제  |   발행인 : 조인정  |  편집인 : 조인정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양제
Copyright © 2022 강남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